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싱크홀 줄거리 등장인물 결말리뷰

by 라움한올 2023. 10. 12.

 

영화싱크홀

영화 싱크홀 줄거리

서울에 내 집 장만을 한 동원은 비가 많이 오는 날 이사를 들어온다. 하지만 이사 시작부터 전화는 물론 안내 방송까지 무시하며 차를 빼주지 않는 만수 때문에 마냥 기다리며 1시간을 소비한다. 기다림에 지칠 때쯤 거들먹거리며 나타난 만수와의 다툼도 잠시 이사를 마친 동원은 대출을 풀로 받았지만 난생처음 가져본 진짜 우리 집의 안락함을 느낀다. 회사가 가까워서 여유롭게 아침밥을 먹는 동원에게 동원의 아들이 바닥으로 굴린 작은 구슬이 베란다 쪽으로 쏠려 굴러가는 걸 보여준다. 수평이 맞지 않아 구슬이 굴러간다고 생각한 동원은 인터넷으로 하자 보수에 대해서 검색을 해본다. 동원이 서울에 새집을 장만했다는 소식을 접한 회사 동료들은 동원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고 얼마 후 동원은 직장동료들을 초대해 집들이를 열었다.

하지만 이 사이 동원이 11년만에 구입한 빌라는 곳곳에서 하자가 발생하고 있었다. 동원은 빌라의 하자에 대해 빌라 입주민들을 모아놓고 회의를 하지만 입주민들은 서로에 대한 불만으로 싸우기 바쁘다. 동원의 집에서 집들이가 시작되고 술을 마시지 않는 정대리를 위해 헬스장, 사진관, 대리운전까지 하는 만수를 부른다. 몰래 사내연애를 하고 있었던 정대리는 연인 사이인 안효정과의 사이를 밝히고 효정을 짝사랑 중이었던 김승현은 절망한다. 대리운전을 해줄 정대리가 없는 상황에서 만수는 승현과 은주를 자신의 차로 집까지 데려다주려고 하지만 술에 취한 동원이 승현과 은주에게 자고 가라고 한다. 

동원의 집에서 하룻밤을 잔 승현이 친구의 결혼식장 사회를 위해 급하게 집을 나선다. 하지만 가방을 놓고 와서 다시 빌라로 들어갔다가 택시에 갇힌 채 싱크홀에 빠지게된다.빠지게 된다. 한편, 빌라에 물이 나오지 않아 만수는 빌라를 돌아다니며 다른 집도 물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하고, 옥상까지 올라가 옆 동의 빌라에 사는 주민에게 물이 잘 나오는지 물어보기도 한다. 만수는 옥상에서 몰래 담배를 피우고 있던 자신의 아들 승태와 싱크홀에 빠지게 된다. 한편 동원의 부인은 아들 수찬과 장을 보러 간다.

생각보다 짐이 많아져 남편 동원에게 전화를 걸어보지만 받지 않았고 이 때문에 아들 수찬이 카트를 가져오겠다며 먼저 빌라로 달려갔다가 혼자 싱크홀에 빠진다. 순식간에 무너진 빌라는 500m 아래의 싱크홀에 빠져버리고 싱크홀 안 빌라에 갇혀버린 빌라사람들과 동원의 직장동료들은 살아남기 위해 애쓰기 시작한다. 요즘 젊은 mz세대답게 승태는 유튜브에서 봤다며 생존물품을 챙기고 혹시 모를 구조 신호를 돌아가면서 확인해야 한다며 당황한 어른들을 주도한다.

도심 한복판에 거대한 싱크홀이 생겼다고 신고를 받은 구조대는 구조대장의 지휘아래 싱크홀 생존자를 구조하려고 하지만 주변에 땅들이 쉽게 무너지고 있는 탓에 구조는 어렵기만 한 상황이다. 구조대가 싱크홀 안으로 들어갈수 없는 상황에서 드론을 띄우지만 드론은 싱크홀 500m 아래서 신호가 끊겨 추락하고 만다. 추락한 드론과 같이 곧이어 싱크홀 안에 있는 빌라마저 또다시 추락을 하게 되고 싱크홀 안의 사람들은 또다시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신호가 끊겨 싱크홀 아래로 떨어져 버린 드론이 갑자기 작동된 생존자의 생사를 확인한 뒤 싱크홀 위로 올라간다. 동원은 아들 수찬이 싱크홀에 함께 갇혀있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아들을 찾아 나선다. 사실 만수가 엘리베이커에서 수찬을 만났고 빌라밖으로 빠져나가는 걸 봤다고 말해서 동원은 아들 수찬이 싱크홀에 없는 줄 알았던 거였다. 하지만 수찬은 빌라 주변을 미처 빠져나가기 전에  흘린 구슬을 줍겠다고 차 밑으로 들어갔다가 싱크홀에 빠지게 되었다. 동원이 다행히 아들 수찬을 찾는 데 성공하지만 그 과정에서 만난 빌라사람들을 모두 구하지는 못한다.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싱크홀 안으로 진입이 불가한 상황에서 싱크홀 안은 점점 물에 잠기기 시작한다. 그런데 설상가상으로 옆동의 빌라마저 싱크홀로 떨어지게 된다. 옆 동에서 떨어진 빌라에서 대형 정화조를 발견한 만수는 급하게 살아남은 사람들을 태운다. 안에서는 뚜껑을 닫을 수 없던 정화조라서 만수는 자신을 희생해서 아들 승태를 포함한 사람들을 모두 정화조에 태우고 뚜껑을 닫는다. 싱크홀 안은 계속해서 물이 차오르고 정화조는 물에 떠오른다.

우여곡절 끝에 정화조와 함께 물 위로 올라간 만수까지 모두 구조가 된다. 시간이 지난 후 힘든 시간을 함께 보낸 은주와 승현은 결혼을 하고 집 대신 캠핑카를 장만해 만수와 동원,영이를 초대한다. 싱크홀에서 힘든 시간을 보낼 때 만수가 만들어 주었던 진흙 통닭구이를 만들었고 진흙을 손 날치기로 내려치는 순간 하늘 위로 폭죽이 터진다. 폭죽소리에 또다시 싱크홀이 생기는 줄 알고 놀란 사람들이 하늘에 떠오른 폭죽을 보며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끝난다. 

 

영화싱크홀 등장인물

정만수(차승원)- 빌라 402호에 사는 이 지역의 프로 참견러로 사사건건 동원과의 마찰을 일으키는 인물이다.

박동원(김성균)- 오랜 꿈이었던 서울입성은 물론 내 집마련에 성공한 생계형 가장으로 감격의 집들이를 초대하지만 첫날 싱크홀이 발생하여 집이 지하로 무너지게 된다.

김승현(이광수)- 팀의 과장 동원의 집들이에 참석하게 되다 봉변을 맞은 동원의 부하직원으로 직급은대리이다. 짠내 나는 모습으로 영화의 웃음 포인트를 담당하는 인물.

홍은주(김혜준)- 팀의 인턴사원으로 열정하나는 갇혀 있는 사람들 중 최고의 모습을 보이며 인턴답게 노력형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

싱크홀 평점정보

영화 싱크홀의 평점은 6.94로 비교적 낮은 평점을 기록한 한국 코미디 재난 드라마 영화로 긴박한 재난 상황에 코믹적인 요소를 집어넣으려다 보니 가벼운 콩트 형식에 많은 혹평이 나왔던 영화.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발전을 이룬 CG의 영향이 미미하며 개연성에 대한 혹평이 많아 관람객의 외면과 함께 영화 평론가 사이에서도 혹평을 받은 영화입니다. 하지만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이야기가 싱크홀에 대한 주제를 무겁게 다루지 않고 가벼운 코미디와 감동을 넣어 무난하게 볼만한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하는 작품이다.